크롬 새탭 새창 안열림- 크롬무한로딩 새창안열림 Fasoo Drm삭제해결하기 - Fasoo DRM Client for NHN Mobile Wix 파수닷컴 파수디알엠

반응형

여러분이 크롬 브라우저에서 새 탭 새창이 열리지 않고 무한 로딩되거나 컴퓨터의 자원을 백그라운드에서 많이 먹는 것을 느꼈다면 Fasoo DRM Client의 설치를 확인하고 삭제하시면 해결됩니다. 

 

전자책도서관에서 이북을 보기 위해 프로그램을 설치하거나 정부기관 기관의 문서를 열람하기 위해 문서보안 프로그램으로 파수 디알엠 Fasoo DRM 이 뷰어 프로그램과 같이 설치되는데요, 이 Fasoo Drm이 바이러스는 아니지만 구글 크롬 브라우저와 충돌을 일으켜 잘되다가 크롬 새창 크롬 새 탭 열기를 하면 열리지 않고 무한 로딩이 되는 상태가 되는 등의 에러가 발생합니다. Fasoo DRM Client for NHN Mobile Wix이라는 프로그램명으로 설치되어있었는데 저는 이런 게 있는 줄 몰랐습니다. 

 

 

 

파수디알엠 설치 제거 화면
Fasoo DRM Client for NHN Mobile Wix 파수디알엠찾아서 그냥삭제

 

 

언제부터인지 크롬에서 새창이 열리지 않아, 크롬을 종료한후 다시 실행하는 일이 생기기 시작하였다. 구글과 검색엔진에서 찾아보아도 크롬  프로그램을 다시 재시작 하거나 크롬을 삭제하고 다시 설치를 해보라는 간단한 해결 방법만 있었는데 해보아도 다시 무한 로딩이 생겨 화가 났습니다.

설치된 프로그램에 문제가 있는지 프로그램 항목을 찾아보아도 특별히 이상이 있을프로그램은 없었고

알약이나 윈도우 디펜서 등 여러 가지 방법과 뭘 웨어 제거 프로그램을 돌려도 이상을 감지하지 못하였습니다. 

 

 


삭제 방법

[시작] →[제어판] →[프로그램 제거] 

목록에서 Fasoo DRM Client for (고객 사명)을 찾아서 제거하면 됩니다. 제거 시 질의 내용은 무시하시면 됩니다. 

가능하면 제거 후 해당 프로그램 폴더를 삭제한 후 재부팅하시면 완벽하게 제거가 됩니다. 

 

하지막 의외로 간단하게

파수 디알엠에서 크롬과 문제가 발생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해결방법은 'Fasoo Drm'이라는 프로그램을 삭제하면 되는 것입니다. 파수는 프로그램은 문서보안을 위한 프로그램이며 제경 우는 아마도 네이버 웹툰 리더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중에 설치된 것 같습니다. 일종의 문서보안 프로그램인데 이 파수 디알엠이 다른 프로그램과의 충돌 이슈가 많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심각한 윈도 오류로 생각하고 리셋도 생각하였는데 허무하네요

 

자 그러니 이 글을 읽고 계시는 분들 중 크롬 새 탭 오류가 빈번하거나 무한 로딩 오류가 자주 생긴다면 그 즉시 컴퓨터 설정 클릭 후 [프로그램 제거 또는 변경]을 통해 Fasoo DRM Client for NHN Mobile Wix 프로그램을 제거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제거 도중에 무슨무슨 프로그램을 종료 한 다음 제거를 진행하라면 무시하기 버튼 누르시고 제거하면 간단히 제거되며 리부팅 후 안전하게 삭제된 것을 확인 후 사용하면 증상은 사라지게 됩니다. 

 

Fasoo DRM Client 프로그램목록확인
Fasoo DRM Client 프로그램목록확인

 

 

Fasoo DRM Client for NHN Mobile Wix

물론 배포하는 프로그램에 따라 Fasoo DRM Client 프로그램은 다른 네이밍을 가집니다.

 

 


 

Fasoo DRM Client 은 왜 만들어졌으며 어디에 사용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Fasoo DRM은 소프트웨어 개발업체 파수닷컴에서 개발한 기업형 DRM 설루션이며 보안이 중요한 기관이나 기업에서 문서의 자료 유출을 막는 문서보안 프로그램입니다. PC에 Fasoo DRM이 설치가 되는 대표적인 이유는 Fasoo DRM을 적용하고 있는 홈페이지를 이용했거나 Fasoo DRM을 적용하고 있는 직장에 근무를 하고 있거나 둘 중 하나이며 전자가 가장 많습니다.  Fasoo DRM은 위협이 되지 않는 프로그램이나 사용하지 않을 때에도 백그라운드에 실행되어 PC 자원을 점유하거나 타 프로그램과의 충돌 문제가 많은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프로그램의 설치가 필요한 홈페이지를 자주 이용하지 않는다면 삭제를 권합니다. 

Fasoo DRM Client 는 전자책, 이북, 웹툰사이트, 은행, 증권사, 정부기관의 문서보안을 위한 프로그램이지만 사용하지 않을때는 프로세서를 죽이거나 삭제하는것이 정신건강에 이롭습니다. 

저 이놈(Fasoo DRM Client for NHN Mobile Wix)때문에 2주간 헤메고 고생한것을 생각하면 화가나지만, 어딘가에 저같은 분들이 분명있을것 같아 포스팅을 남겨봅니다.

고맙습니다. 

 

반응형